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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아무렇지 않은듯 무심하게 애기했다. 그런걸 쿨 하다고들 말하지....그래...난 쿨하게...아니 쿨한척 말했어. "괜찮아.....별거아니야. 엄마가 살아보니 별거아니더라. 죽자고 좋은대학 나와도 취업안되면 다 무용지물이고, 대기업을 들어가면 뭐하냐....진급스트레스에, 무한경쟁...그리고 정년개념도 없어. 다 잘먹고 잘살자고 하는건데....다 똑같아. 좋은대학 나오나, 안나오나....결국은 다 똑같은 고민하더라니깐... 고3 딸아이가 최저를 못맞춰서....하나남은 대학결과도 불학격을 직감하고 있을 때... 나는 그렇게 말했다. 누구에게 괜찮다고 계속 말하는 것인지....자꾸 괜찮다는 말이 나온다. 그렇게 괜찮은 척 하루밤을 보내고 평상시대로 출근해서 앉아있는데.... 난 괜찮지않다. 줄곧 잘한다는 말만 듣고자란 아인데....영재학교까지 졸업한 아인데, 정말 손꼽히는 대학은 아무 걱정도없이 들어갈 줄만 알았던 아인데...너무 결핍없이 자라서 걱정이라는 자만마저 하게만든 아인데... 그런 내아이가 느끼고 있을 좌절감을 내가 너무 잘 알고 있기에... 눈앞에 이익만 쫓을뿐이라는 말을 남기게 했던....경쟁율이 가장 낮은 과를 지원해서 덜컥 합격한 친구를 바라보는 아이의 부러운 눈빛을 외면할 수가 없다. 이젠...어쩌지.
양희은 35
양희은 데뷔 35주년 기념 신보

청아하고도 숭고한 목소리로 영혼 깊숙한 곳을 진동시키는 국민가수 양희은.

노래인생 35주년을 맞이한 양희은은 자신의 추억 어린 옛노래로 연명하거나 만족하지 않고, 끊임없이 새 노래를 만들어 내왔다.


번화가의 잡다한 소음처럼 범람하고 있는 많은 음반들 속에서 양희은의 새로운 노래들은 푸른 느티나무 숲 사이에서 불어오는 바람처럼, 맑은 하늘에 흘러가고 있는 흰구름처럼, 슬플 겨를이 없는 시장통 아낙네들의 옹골찬 기운처럼 그렇게 사람들의 마음을 정화시켜주는 아름다운 선율이 되고, 또 움츠린 어깨를 토닥 거려주는 응원가가 되어 준다

이번 앨범은 특히 ‘꽃’이라는 소재가 앨범 전체를 에둘러 싸고 있다.

한 시절 아름답게 피어난 후 속절없이 지는 꽃의 흥망성쇠는 인간의 덧없는 인생과도 비슷한 형국을 띠고 있는데, 양희은은 이 앨범 속에서 10대, 20대, 30대라는 젊은 청춘을 지나 40~50대 이후 나이가 지긋해진 사람들이 꽃을 바라보는 선선하고도 넉넉한 시선을 앨범 곳곳에 담아내고 있다.

대가 김점선 화백의 앨범 참여!!!

이제 새로운 노래로 부박한 삶에 지친 사람들에게 감동과 위안으로 다가선다.



 

성소녀

“... 그때 저는 겨우 열여섯살. 모든 것이 조금씩 부족한 듯했어요. 예를 들어 가슴의 과일 두 개, 그것은 딱딱하게 모습을 갖추어가며 영글었지만, 육체 안쪽에서 스며나오는 광채가 모자라서 아직은 분명히 그 무르익은 과일이 지닌 화려한 윤기를 갖고 있지 못했거든요. 아랫배도 좀 납작했고요. 다리는 쭉 뻗어 탄력이 있었지만 허벅지에서 허리로 이어지는 부분에는 성숙한 여신의 묵직한 엘레강스가 없었습니다. 파파의 말을 빌자면, 난 어린 식물...” (p.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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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실동 만행 박물관

진실동 만행 박물관이 책 진실동만행박물관을 소개합니다.저는 이제 5학년을들어가는데 5학년은 역사를 첫번째로 배우기 때문에 역사에 대해 자세히 알기 위해 이 책이 가장 좋은 책 같습니다. 이 책은 수상한일본인-방학숙제-을미사병관-3.1운동관-독도관-종일전쟁관-한국혼만살관-일본군위안부관 이렇게 차례를 나눌 수 있습니다. 역사에 대해만 있는 게 아니라 아이들이 나와 역사내용을 이야기하며 재밌는 내용이 많고 쫄깃한 가슴이 느껴집니다. 내가 가장 기억에 남았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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