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아빠가 나타났다!

gergfd 2024. 1. 31. 10:55


아이가 온라인 수업을 하며 이책을 알게 되었네요3학년 국어시간에 배운거 같아요내용이 너무 재미있다고 책으로 구입해서 읽고 싶어 하더라구요요즘 시국이 이런지라 도서관 이용하지 않고 책을 구매하는 횟수가 늘어나네요내용이 어른이 읽어도 재미있어요엄마로써 책사달라는 아이 말이 너무 기분이 좋네요돈쓰면서도 기분좋은^^;초 저학년 아이들이 재밌게 읽을 수 있어요추천합니다저는 조카에게도 선물해 주려 합니다
아빠와 단 둘이 사는 5학년 남자아이의 이야기를 밝고 유쾌하게 풀어갑니다. 차차차를 추는 춤 선생 아빠와 여러 가지 환경 때문에 일찍 철이 든 아들, 두 사람이 만들어가는 일상의 이야기들은 시종일관 따뜻하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합니다. 다른 동화들 속에서 어둡거나 슬프게 그려지기도 한 이 같은 설정은 아이의 천진함과, 아이보다 더 아이 같은 순수함을 가진 아빠의 모습을 통해 오히려 즐거움을 줍니다.

춤에 대한 무한한 애정을 간직한 아빠는 그런 자신의 직업이 전혀 부끄럽지 않지만 준영이는 누구에게도 들키고 싶지 않습니다. 그 나이 또래의 아이들이 가질 수 있는 소소한 고민과 세대간의 소통 문제를 너무 무겁거나 가볍지 않은 진지함으로 담아내고 있습니다. 아들 준영이와 학교 친구들, 아빠와 할아버지 등 각자의 개성이 뚜렷하게 살아있는 동화 속 캐릭터들은 이야기를 더 실감나게 하고, 독특한 질감으로 아기자기하게 그려진 그림들이 작품을 보는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1.춤추는 제비
2.마음 읽기
3.우리 할아버지
4.들통 난 비밀
5.이 다음에 크면 아빠처럼
6.진짜 사나이
7.뛰는 가슴
8.알쏭달쏭 김채원
9.공짜는 없다
10.아빠가 나타났다!
11.싸움
12.어른처럼
13.깃털처럼 가볍게

작가의 말